본문 바로가기
스타

가수 소유미 프로필 정보 소명 딸 고향 나이 학력

by 치치코드 2025. 5. 19.
반응형

 

소유미 프로필 정보

고향 학력 나이

 

가수 소명 딸 소유찬 동생

 


 

트로트 가수로 활동 중이 소유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유미는 가수 소명(본명 소명호)의 딸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유미의 생년월일을 1992년생 7월 6일생 만 32세입니다. 

 

소유미의 어머니는 한영애와 오빠 소유찬(소순용)이 있어요. 본관은 진주 소씨랍니다. 예명 유미라는 이름으로도 활동했었어요.

 

 

소유미의 고향은 인천 부평구 부개동 출신이고 학력은 안양예고 연극영화과를 나왔습니다.

 

소유미의 키는 163cm, 혈액형은 O형이예요.

 

처음부터 트로트 가수로 활동했던 것은 아니고, 아이돌 가수로 활동했었습니다. 2009년에 대동경소녀에 참가해서 최종 8인이 되었고 김창환의 걸그룹 VNT의 멤버로도 활동했었죠. 2013년에는 걸그룹 키스앤크라이로도 활동했었습니다. 비바걸스로도 데뷔할뻔했으나 데뷔가 무산되었습니다.

 

 

 

소유미는 2015년부터 트로트가수로 변신해 '흔들어주세요'로 활동하기 시작했는데요. 소유미의 곡으로는 묻지 말고 해요, 알랑가몰라, 평생직장 등이 있습니다. 

 

2020년에는 미스트롯2에 출연해 예선에서 탈락하기도 했었죠.

 

 

소유미는 어려서부터 다양한 운동을 많이 해왔다고 하는데요. 주짓수, 축구 등을 했고 필라테스도 한다고 합니다. 축구를 했던 경험으로 FC트롯퀸즈에서 공격수이고,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원더우먼팀에 있었어요.

 

FC트롯퀸즈는 트로트 여자 가수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소유미가 창단 멤버입니다. 

 

소유미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랍니다. 

 

 

 

인스타그램 SNS : https://www.instagram.com/so_yoom

 

 

 

반응형

댓글